ad

3.12.2014

식도암

77세 남자환자분이고 검진 내시경을 시행했는데 식도 중부에 넓은 부위에 궤양성 병변이 관찰되었다. 내시경 소견은 식도암이다.
이분은 작년 11월에 "밤에 누우면 가슴이 답답하고 목이 따갑다" 라는 소견으로 진료도 봤다. 내시경은 따로 하지는 않았는데 2012년에 내시경을 해서 괜찮았다는 말을 들었다고 했기 때문에 흉부 X-ray만 찍었다.
그리고 계속 오지 않다가 검진 내시경을 했는데 이렇게 진행된 식도암으로 진단되었다.


Esophagus, large ulcer at 25cm from incisor

Esophagus, biopsy reveal anaplastic squamous cell carcinoma
조직검사에서도 "proliferation of anaplastic squamous cell nests having hyperchromatic, pleomorphic nuclei"  소견으로 "squamous cell carcinoma" 로 리포터가 나왔다.

할아버지는 3차 병원으로 전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